Main | Notice | Daum View | Twitter | guestbook

차원간 장벽 차이 이해 하기 '플래트 랜드'

2010.11.21 01:21


차원간의 개념을 설명하는 영화 '플래트 랜드'.

차원간 장벽 차이를 사람들에게 이해 시키기 위해 만든 '에드윈 A 에보트' 소설 원작의 아동용 애니메이션 영화 '플래트 랜드' 

이 영화는 2차원 세계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3차원에서 볼때 얼마나 우스꽝 스러운지 그것을 통해 차원간의 차이가 무엇인가를 아이들에게 알려주려는 교육용 영화이다.

인간이 제대로 설명할수 있는 차원은 현재 우리가 속한 3차원뿐이다..그리고 3차원에서 그 하위차원 까지는 내다볼수 있기 때문에 설명이 가능하다. 2차원 인간에게 3차원의 경험이 이해하기 힘든 놀라운 경험 이란것을 비유하면서 상위차원을 이해하는 장벽이 얼만큼 힘든것인가를 보여준다. 영화속 2차원 주인공들을 보며 3차원 인간들을 비유해 보면 지금 현재 3차원 인류가 생각하는 의식이 어떤것인지 딱 정답이 나온다..



3 차원이 전부인가?

현재 인간이 살고있는 3차원이 모든 물리학의 최고 차원 이라고 한다면 더이상 의문은 없겠지만 불행히도 대다수 과학자들의 연구결과 3차원 위에 또 다른 무수한 차원이 존재 한다는것이 우주 물리학의 기본 상식이다.즉, 3차원이 전부라고 생각하며 일생을 사는 인간은 양자 물리학 부분은 절대 관심 가지면 안되는 분야란 것이다.한마디로 눈에 안보이는건 존재하지 않는다는 굳건한 믿음으로 다른 차원 운운하는것은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리일테니까.. 15 차원 까지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전부 3차원 적인 관점에서 추측 하는것일뿐..그 위의 차원에 대한 3차원적 설명은 전부 부질없는 짓이다..



3차원 에서 바라보는 2차원..

플래트 랜드를 더 잘 이해시켜주는 아래 닥터 퀀텀의 애니메이션은 3차원 관점에서 바라보는 2차원 플래트랜드를 통해 차원간 차이를 잘 설명해 주고있다. 아래 영상을 보면 뭔가 떠오르지 않는가?.. 플래트 랜드 2차원 세계에서 3차원의 인간은 신적인 존재나 다름없다. 2차원 인간에게 3차원을 설명 하는것은 불가능하다..



3차원 공간에서 2차원 공간으로 날아간 닥터 퀀텀, 2차원 써클은 3차원 공간에 있는 닥터 퀀텀이 보이지 않기에 두려움에 떤다.닥터 퀀텀을 피해 방문을 걸어 잠그고 이리저리 도망다니지만 어디에도 숨을곳은 없다.심지어 서랍안에 무엇이 있는지까지 훤히 다 알아 맞춘다. 그리고 간지럼을 태우면 전기에 감전된듯 몸을 떤다..2차원 써클에게는 파라노멀 엑티비티 경험 되겠다..'당신은 신인가? 나는 당신이 누군지 알고 싶지도 않다..' 두려움에 떠는 써클..닥터 퀀텀이 2차원 써클을 집어올려 3차원에 올려 놓았을때 비로서 써클은 닥터 퀀텀이 무슨말을 하는지 비로서 이해한다.

2차원 관점에서 3차원 관점을 이해하는것이 불가능하듯.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간 세계에서 말하는 모든 불가사의한 현상들이 상위 차원에서 볼때는 아무런 일도 아니란것을 보여주고 있다...즉, 인간 3차원 세계에서 미스테리라고 불리우는 많은 현상들은 고작 우리보다 한차원 넓은 시각을 가진 윗동네 관점에서 볼때 아무런 일도 아닌 우스꽝 스런 일임을 알수 있겠다. 그것을 고차원 관점에서 설명이 안되므로 한단계 낮은 차원을 예로 들어 보여주는 것이다.3차원이 아닌 다른 차원을 이해하려면 오직, 자신이 그 차원에서 바라 보아야만 제대로 이해가 될수 있다는 말.

3차원 보다 높은 차원

인간이 직접 바라보고 체험할수 있는 차원은 고작해야 3차원 끝 언저리 4차원 공간이다.어떤 이는 4차원에는 시간이 더해진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전적으로 오해에서 비롯된 말이다.보통 인간세계에서 통용되는 4차원이라 함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에너지 주파수 공간을 의미한다. 심령술이나 그외 싸이킥 능력 대부분이 4차원 공간을 이용해 행해지는 것으로서 시간이 더해지는것은 5차원 이상이다.

차원간 이해가 되기 시작하면 모든 미스테리 현상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이 가능해 진다. 인간이 현재 과학으로 실체를 밝혀내고 규정 지을수 있는 것은 3차원이 한계이다. 하지만, 웜홀과 홀로그래픽 유니버스 설에 대한 가설과 개념에서 5차원 이상의 설명이 가능해 진다.이것은 과학자들이 아직까지 실체를 규명하기 위해 LHC (10조 규모) 같이 천문학적인 금액을 써가며 계속 연구하고 있는 분야이다.

그러므로 온갖 추측으로 써낸 9차원이니 11차원이니, 15차원 이니..먼 상위차원 이야기들은 대부분 3차원적 사실과 상관없는 뜬 구름 잡는 소설 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다.그런 차원이 존재 한다고 하지만 4차원이 아닌 그 위의 차원을 이해할수 있도록 말과 글로 설명 한다는 것은 바퀴벌레 에게 인간 주식시장을 설명하고 이해 시키려는 것과 다름없는 넘을수 없는 장벽이 존재 하기 때문이다. 어떤 설명과 지식도 3차원적 필터로 걸러지기 때문에 실체를 규명 해낼순 없다. 위의 에니메이션은 그 한계를 '플래트랜드'라는 2차원 존재를 통해 잘 보여주고 있다 하겠다.
신고

mullu Merkabah

  1. Blog Icon
    아름다운꽃방

    테슬라가 5차원 이상을? 어떤 실험인지 궁금합니다!

  2. 필라델피아 실험은 의도하지 았았지만 사고로 차원이동 하면서 끔찍한 결과가 나온것으로 이미 유명하고요..공식적이진 않지만 과학자들에게 잘 알려진 몬탁 프로젝트 실험도 있습니다.
    http://mujige.com/754

  3. Blog Icon
    아름다운꽃방

    필라델피아 실험말입니다


    실제 실험은 배 기본이 철재라 발생하는 자기장을 전류로 상쇄시켜서 어뢰를 교란할수 있나하는거였는데 술취한 병사가 비밀실험이네 전류네 떠드는걸 아마추어 천문학자가 전해듣고 각색해버렸다죠.군만 이용하던 수로의 존재를 몰라 순간이동얘기까지 후에 다른사람들 책에서 첨가되고요.영화로 더더욱 유명해지기도 했고..
    저 군함은 사고났다는 날보다 훨씬 후까지 잘 운용됐고 그리스로 이양되고나서도 90년초까지 꽤 오래 쓰였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같이 갈수록 살을 붙여서 만든 도시괴담

    위에 댓글은 퍼온건데요 뭐가 진실인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4. 천안함 사건처럼 두가지 의견이 대립하죠.
    히스토리 채널의 다큐멘터리 보시고 스스로 판단 하세요.치우치지 않고 의문점들 잘 파헤친듯..언뜻 보니 사기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나와 조목조목 따집니다. 반면 증인이라고 나서는 사람들도 여럿 됩니다. 누군가는 거짓말일테니 판단은 각자가..

    히스토리 채널 다큐멘터리 링크.
    http://www.youtube.com/watch?v=ChjyCR8V2Bg

  5. Blog Icon
    아름다운꽃방

    그렇죠 스스로 판단 +ㅁ+ 알겠습니다 명심명심!!

  6. 쓸데없는 논쟁을 피하기위해 필라델피아 실험 언급은 삭제했습니다..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