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cycle

가장 빠른 자전거 세계기록 130km

인간이 페달을 밟아 달릴수 있는 최고속력은 어디까지일까.

자전거가 매력적인 이유는 일반 자동차등과 달리 엔진이 인간의 육체라는 점이다.즉,자전거가 얼마나 좋은가보다는 얼마나 엔진(육체)이 좋은가에 따라 실력차이가 난다.자신은 언덕을 못 올라가는데 남들이 수월하게 올라가는것을 보면서 초보분들은 아..자전거가 좋은건가 보다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일반 기어가 달린 자전거라면 이것은 전적으로 기어세팅 기술과 엔진(다리힘)의 차이일뿐이다.24단과 27단이 기능 차이가 많이 나는줄 아는분들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같은 간격을 8개로 나누느냐 9개로 나누느냐의 차이일뿐 성능에는 전혀 차이가 없다.27단이 하나가 더 많으므로 상단에서 하단으로 좀더 부드럽게 넘어가게 될뿐이다.

가장 빠르게 달리기위해 기록에 도전하는 사나이들.

공식 세계기록은 2002년에 캐나다의 샘윗팅햄의 130km 이며 아직 깨지지 않았다. 왼만한 자동차 속도를 능가하는 탄환 자전거이다.조금이라도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거의 누운상태로 리컴번트 스타일에 유선형의 껍데기를 씌우고 무게가 나가는 요소는 모두 제거한 바이크를 사용한다.

※이 기록에 도전하기 위해 다른 미국인(?)인가 브래이크까지 제거한 바이크로 도전하는 다른 영상이 있었는데 찾질 못하겠다.그 동영상은 자동차에 매달려 출발하는것으로 순수 자전거 속력이라고는 말할수 없을것이다. 그 자전거를 멈추려면 옆으로 쓰러져야만 한다.








The fastest human powered bike world record was set in Oct, 2002 at 81 mph (130km/h) by Sam Whittingham from Canada. Since the record was set, it is still remains unbroken. Sam owns a custom bik...